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소림축구, 코미디 영화, 축구영화, 줄거리

by 얼쑤 2023. 3. 29.

제목 : 소림축구

감독 : 주성치

출연 : 주성치, 자오웨이, 오맹달, 활일비, 막미림, 전계문, 진국곤, 임자총

개봉 : 2002. 05. 17

 

황금오른발

 

과거 잘나가는 축구 선수로 황금 다리로 불릴 정도로 뛰어난 축구 선수였던 명봉 같은 팀 동료이던 강웅에 돈을 받고 승부조작을 하게 됩니다. PK 상황에서 골을 넣지 못하자 관중들이 경기장으로 내려와 명봉을 구타를 시작하며 그는 장애인이 됩니다. 시간이 흘러 강옹은 중국에 최강 감독이고 명봉은 그런 강웅에게 자존심을 버리고 이용당하고 있습니다. 명봉이 감독을 하고 싶다 하자 그에 다리를 다치게 한 것이 자신이라고 말하며 명봉을 무시하자 그는 강웅을 떠나 노숙자로 지내기 시작합니다.

 

강철다리 씽씽

노숙자로 지내던 명봉은 우연히 씽씽을 만나게 됩니다. 씽씽은 쿵푸가 모든 생활에 적용할 수 있으며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다는 사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명봉이 보기에는 씽씽은 쓰레기나 줍는 인생에 패배자로만 보였습니다. 그들 눈앞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보자 쿵푸가 있었다면 설명하고 있지만 이상한 소리로만 들리던 명봉은 씽씽에 명함을 맥주캔에다 넣고 던지고 씽씽은 그것을 하늘 높이 차버렸습니다.

 

 

쓰레기를 팔아 배고픔을 없애기 위해 만두가게를 갔습니다 그곳에서 태극권으로 만두를 만들고 있던 아매를 만나고 그녀에게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그녀에게 이쁘다고 말하며 몰래 만두를 먹으려 하지만 먹지 못하고 그녀에 마음에 바람만 불고 사라졌습니다.

 

명봉은 노상방뇨를 하던 중 자신이 버려서 씽씽이 차버린 맥주캔이 벽에 박힌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맥주캔을 뽑자 벽이 무너졌고 벽 뒤에서는 씽씽이 동내 양아치들과 싸우기 직전이었습니다. 씽씽은 굉장한 무공으로 양아치들을 처리하며 축구공을 차는 모습을 보고 쿵푸로 축구가 응용이 가능할 것 같다고 합니다. 그렇게 둘은 소림축구단을 만들어 부원들을 만나기 시작합니다. 한때 소림사에서 같이 있던 사형들을 찾으로 다니기 시작합니다.

 

만두가게 아가씨

 

씽씽에 말에 마음이 움직인 사형들은 모두 모여 소림축구를 하기 시작합니다. 축구가 처음인 그들에게 기본기가 필요해 하다 생각한 명봉은 각자 필요한 훈련을 시켰습니다. 훈련에 성과가 보이기 시작한 뒤 소림축구단은 첫 연습 경기를 가지게 됩니다. 경기전 상대팀 몸에서는 망치 와 같은 둔기들이 나오기 시작했지만 경기를 진행합니다. 경기가 시작하고 반칙과 폭력이 오고 소림축구단은 항복을 외치고 경기를 포기하려고 합니다. 큰형이 자존심을 버리고 굴욕을 받자 모든 사형들이 각성을 하며 잊고 있었던 소림사 시절 쿵푸 실력이 돌아왔습니다. 그렇게 경기를 승리로 이끌고 멋진 모습을 본 상대팀들은 소림축구 단원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경기가 끝난 뒤 아매를 찾아와 그녀와 함께 백화점을 찾아가 이쁜 것들을 구경시켜주며 그녀가 이쁘다고 계속해서 자신감을 심어줬습니다. 그런 그녀는 삶에 변화가 찾아옵니다.

 

중구 슈퍼컵 첫 예선전을 시작한 소림축구 그들에 모습을 보고 상대방은 비웃기 시작하지만 40 대 0으로 승리를 하고 계속해서 승리를 하자 방송국에서는 혜성처럼 등장한 그들을 인터뷰하며 인기가 하늘을 찌르기 시작합니다. 기분 좋게 경기도 이기는 시간이 지나가고 쉬는 날 사형들과 함께 아매가 일하는 가게를 찾아가 그녀를 사형들에게 소개해 주지만 계속되는 장난에 상처를 받고 있는 아매 그런 중 가게 사장까지 아매에게 욕을 하지만 그녀를 존중해달라는 씽씽에 말에 아매는 용기를 내고 그녀는 씽씽에 게 사랑고백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친구 이상으로 생각하지 않았던 씽씽은 거절을 하고 아매는 큰 상심에 빠져 눈물을 흘립니다. 이후 결승전을 초대하기 위해 아매에 만두가게를 찾아갔지만 만두가게는 닫은 상태이고 사장님에 말로는 아매가 만든 만두가 짜고 쓰게 변해서 장사를 그만두게 된 사실을 듣게 됩니다. 버려진 만두 맛을 본 씽씽은 그녀에 슬픔을 알게 되고 자신에 행동을 반성을 하며 마지막 경기에 마음을 잡습니다.

 

생각

 

언제 봐도 웃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습니다. 같은 영화를 다시 보게 되면 처음 봤을 때처럼 웃거나 무서워하거나 하는 감정이 많이 사라지지만 소림축구 영화는 그런 일 없이 항상 웃으면서 보는 것 같습니다. 영화를 보면 씽씽이 아매에게 자신감을 주는 모습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한 사람에 말 한마디가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기분 좋게 표현한 것 같으며 명봉을 보면 사람은 누구에게나 언제나 유혹에 넘어질 수 있는 것입니다. 살다 보면 유혹이 다양하게 많은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그런 유혹으로 한 번 실패했다고 평생 실패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영화에서는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자신을 배신하고 아프게 한 강웅에게 멋진 모습으로 일어나는 명봉에 모습은 모든 일에 넘어진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웃고 싶다면 소림축구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