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점퍼
감독 : 더그 라이만
출연 : 헤이든 크리스텐슨, 사무엘 L.잭슨, 제이미 벨, 레이첼 빌슨
개봉 : 2008. 02. 14
발현
주인공 데이빗은 5살 때 집을 나가버린 엄마와 알코올중독자인 아빠의 밑에서 자란 말도 없고 조용한 인물입니다. 학교에서도 무시를 당하는 데이빗이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밀리에게 용기 내 선물을 전하고 있습니다. 벼룩시장에서 산 유리구슬 밀리에게 전하던 중 같은 반 양아치 마크가 그 장면을 보고 선물을 빼앗아 얼음으로 덮인 강물 쪽으로 던졌습니다. 데이빗은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위험하지만 강물 쪽으로 걸어가 유리구슬을 찾아 나오고 있습니다. 두껍지 않았던 얼음이 녹아 데이빗은 강물에 빠져 떠내려갔습니다. 순간 데이빗은 죽음이 코앞에 다가온 순간 순간이동으로 도서관으로 이동해 목숨을 건졌습니다.
온몸이 젖은 상태로 집으로 돌아왔지만 차가워진 몸보다 차가운 집안에는 폭력적인 아빠가 기다리고 늦었다며 오늘도 폭행을 하려고 데이빗을 몰아새우고 있습니다. 아빠에 잔소리에도 방으로 들어와 방문을 잠그고 생각을 하던 데이빗은 순간 이동 능력이면 자유롭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자신이 지금까지 모아둔 돈을 챙기고 나와 자신이 죽었다고 생각하는 밀리에 집 앞에 자신에 흔적을 남기고 데이빗은 사라졌습니다.
실행
자신이 잠을 잘 수 있는 공간을 구한 뒤 순간 이동을 어떻게 제어하는지에 연구에 들어갔습니다. 연습을 하면서 자신이 어릴 적 가본 기억이 있다면 전 세계 어디든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연습을 끝내고 은행을 털기로 마음을 먹고 은행을 찾아갔습니다. 금고에 위치를 확인한 데이빗은 한밤중에 은행에 금고를 열지도 않고 엄청난 돈을 훔쳐 갔습니다. 백만장자가 된 데이빗에 나이는 17살이었습니다.
강철로 만들어진 최첨단 금고가 문도 안 열고 털리자 롤랜드라는 사람이 찾아와 조사를 시작하며 시간을 8년이 흘렀습니다. 뉴욕에서 살고 있는 데이빗 능력을 완벽히 다룰 수 있으며 집안에는 비싼 물건 돈이 넘치고 있습니다 어디든 갈수 있는 능력 때문에 시원한 서핑을 즐기고 스핑크스 머리 위에서 젖은 몸을 말리며 간식을 먹는 여유로운 삶을 즐기고 있습니다.
흑막
한편 누군가가 쫓기고 있습니다. 치열한 몸싸움 끝에 잡힌 듯했습니다 잡힌 사람은 데이빗과 같은 능력을 사용하는 또 다른 순간 이동자였습니다. 그를 잡은 건 8년 전 조사를 했던 롤랜드였습니다. 신들만 누려야 할 특권을 가졌다는 이유로 능력자를 잔혹하게 앗아갔습니다. 한 통에 전화가 오고 8년 전 은행강도에 단서를 찾았다는 연락을 받고 롤랜드는 뉴욕으로 향했습니다.
하루 만에 세계 일주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 데이빗 집에 누군가 찾아왔다는 것을 눈치챘지만 롤랜드가 당당히 나타나 대화를 시작합니다. 8년간 데이빗을 찾아다녔으며 자신의 경찰도 아니라고 말하고 데이빗이 금고도 안 열고 돈을 털어간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데이빗이 능력을 이용해 도망치려 하자 전류가 흐르는 장비로 순간 이동에 약점을 이용해 데이빗을 잡으려고 합니다. 치열한 결투 끝에 간신히 고향집으로 도망치는데 성공을 했습니다. 고향에 온 데이빗은 밀리가 보고 싶어 그녀가 일하는 곳에 찾아가 그녀를 치켜보고 떠나려는 순간 고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히던 마크가 또 시비를 걸어 싸움이 일어나고 데이빗은 마크를 금고 안으로 날려보내고 다시 돌아와 밀리와 맥주를 마시며 대화를 했습니다. 서로에 근황을 듣고 어릴 적부터 여행을 하며 로마에 가는 게 꿈인 밀리에게 로마에 갈 것이라고 말하며 같이 가자고 말하고 둘은 로마로 떠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들에 대화를 지켜보는 한 사람이 데이빗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고 데이빗을 미행하기 시작합니다.
시작
로마에 도착한 데이빗과 밀리 콜로세움을 보러 왔습니다. 꿈에 그리던 곳을 관람시간이 끝나서 들어가지 못하자 그녀를 위해 능력을 사용하여 문을 열어 콜로세움 구경하기 시작했습니다. 더욱 안으로 들어가기 위해 능력을 사용해 안쪽으로 들어가자 술집에서부터 데이빗을 주시하던 그리핀이었습니다. 데이빗에게 경고를 하자 기분이 나쁜 데이빗은 화를 내려 하지만 능력을 보여주는 그리핀 그 또한 순간 이동을 사용하는 점퍼였습니다. 반대편에는 팔라딘이라는 점퍼를 잡는 점퍼 사냥꾼이 추적해 왔습니다. 데이빗, 밀리 또 다른 점퍼 그리핀은 팔라딘과 싸움이 시작되었습니다.
생각
누구나 한 번쯤은 생각하고 상상하는 초능력 중에 하나인 순간 이동을 상상대로 잘 표현해 준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상상 혹은 망상을 많이 하는 사람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중에 초능력 그리고 시간을 멈추거나 미래 혹은 과거로 갈수 있는 능력이랑 초능력에 관해서는 항상 생각했습니다. 저 또한 초능력이 있다면 자유롭게 여행을 다니며 나쁜 행동도 했을 것 같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부모에게 사랑을 받지 못해서 방안에 물건이 가득하며 소유욕이 강하게 느꼈습니다. 그런 부분을 조금 더 풀어주면 좋았을 것 같은 아쉬움이 남는 영화지만 심심할 때 보기에는 좋은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