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판타지, 가족, 영국 영화

by 얼쑤 2022. 8. 10.

제목 :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감독 : 크리스 콜럼버스

출연 : 다니엘 래드클리프, 루퍼트 그린트, 엠마 왓슨

개봉 : 2001. 12. 14

 

 

시작

 

안개가 자욱한 마을에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늘에서는 오토바이가 내려오고 오토바이에서 내린 남자는 할아버지에게 아기를 건네 줍니다. 그리고 아이를 집 앞에 두며 편지를 두고 사라집니다. 아이에 이마에는 번개 모양의 상처가 있습니다.

 

몇 년 뒤 아이는 청소년이 됩니다 아이에 이름은 해리 포터입니다. 해리 포터는 친척에 집에서 노예와 비슷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그러던 날 친척들과 함께 동물원을 가게 된 포터는 뱀이랑 대화를 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뱀이랑 소통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 영화 시리즈가 진행되면서 점점 내용이 나오는 부분이 인상 깊습니다.

 

해리 앞으로 온 편지가 있지만 악독한 친척들은 편지가 올 때마다 찢어 버리고 태우고 해리에게 편지를 전달되지 못하도록 철저히 막고 있었습니다. 계속해서 오는 편지와 부엉이들 때문에 편지를 피하기 위한 친척들은 외딴섬으로 도망갔습니다. 외딴섬까지 찾아온 해그리드 덕에 섬을 그리고 악동 한 친척들을 피할 수 있었으며 자신이 마법사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호그와트 마법학교

 

마법학교에 입학 준비를 위한 준비물을 해그리드와 함께 구매하러 돌아다니는 해리는 모든 사람들이 자신을 알아보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지팡이까지 전부 구한 해리는 입학 날에 맞춰서 9와 4분의 3번 승강장을 찾으러 다니는데 승강장 어디에도 없었지만 벽 속으로 들어가는 사람들을 보고 따라 들어갔습니다. 기차를 타고 기차에서 론 위즐리, 헤르미온느 그레인저라는 친구도 사귀게 되었습니다.

 

학교에 들어가는 동시에 기숙사가 정해지는데 학년이 끝나갈 즈음 최고 득점을 받은 기숙사는 우승컵을 받는 룰이 있었습니다 좋은 일을 하면 좋은 점수를 받는 방법이었습니다. 3명의 친구는 그리핀도르 기숙사를 배정받았습니다. 학교 수업 도중 빗자루 비행 수업 중 아빠를 닮아서인지 확실히 비행 능력에 두각을 보이는 주인공 해리 포터였습니다. 재능이 있어 보이자 교감 선생님이신 맥고나 걸 교수는 해리 포터를 그리핀도르에 퀴디치 수색꾼이 되었습니다.

 

기숙사로 돌아가던 길 배정을 받던 날 교장선생님께서 3층 복도 금지구역을 절대로 접근하지 말도록 전파했지만 움직이는 계단 때문에 해리와 친구들은 금지구역 앞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방에 들어간 3명은 관리 아저씨에 고양이를 피해 또 다른 방에 들어갔지만 그 방에는 3개의 머리가 달린 큰 개가 무언가를 지키고 있었습니다.

 

사건

 

저녁식사시간이 되어도 헤르미온느가 보이지 않자 걱정된 해리는 친구들에게 물어보자 화장실에서 나오질 않는다 얘기를 듣습니다. 허겁지겁 식당으로 뛰어들어온 교수가 트롤이 나타났다고 말하고 기절했지만 트롤이 나타났다는 사실을 모르는 헤르미온느를 위해 해리와 론은 친구를 구하로 바로 뛰어갔습니다.

 

생각

 

추석, 명절에 특선영화로 본 것이 처음이었습니다. 지팡이를 들고 마법 주문을 외치고 빗자루를 타고 날아다니고 공간이동을 하며 어린 나는 해리 포터에 푹 빠져 실제로 호그와트 라는 곳도 있는 줄 알며 부모님께 마법학교에 입학하고 싶다며 서점에서도 마법학교에 관련된 만화책을 사서 보며 꿈을 키웠던 순수한 시절이 생각이 났습니다. 시작부터 부모님이 돌아가신 해리를 생각하며 어릴 때나 지금이나 안쓰럽게 느껴졌습니다. 그런데도 웃음을 잃지 않고 힘내는 모습이 기분이 좋았습니다. 호그와트라는 마법학교에 입학하고 론 위즐리, 헤르미온느 그레인저라는 좋은 친구들을 만나서 성장하는 이야기가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볼드모트라는 빌런이 해리에 이마에 만든 흉터 때문에 기숙사 배정해 주는 마법 모자가 해리 포터를 고민한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시리즈를 전부 다 본 지금은 왜 그런지 이해가 되는 내용이니 꼭 정주행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릴 때나 지금이나 제발 친구들이 있는 그리핀도르에 가게 해달라며 기도하는 제모습이 보였습니다. 저 착하고 힘들게 자란 친구가 착한 친구들 옆에서 성장하길 바랐던 것 같습니다. 내용이 후반부로 가면 갈수록 영화 안에 존재하는 스포츠 퀴디치라는 경기 장면 그리고 금지된 구역을 들어가 3명의 친구가 활약하는 내용까지 3명 모두 용감함 그리고 각자에 개성, 그리고 능력으로 앞에 닥친 위기를 극복하는 모습이 미소를 짓게 만들었습니다. 똑똑한 헤르미온느, 빗자루 잘 타는 해리도 좋았지만 체스를 좋아하는 저한테는 론 이 친구들을 위해 희생하면서 체스를 승리하는 모습이 굉장히 인상 깊게 본 것 같습니다.

댓글